경부 성주군 부동산 들썩...‘성주 스위트엠 엘크루’ 9월 견본주택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10 08:00
경상북도 성주군에 대표 新주거지역에서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 분양 소식이 나오고 있어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성주읍 백전리 일대에 들어서는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가 9월 오픈 소식을 알린 것.

현재 성주는 일반, 2차 산업단지, 성주3차 일반 산업단지가 예정 돼 있다. 덕분에 지역의 몸값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 또 향후 동서축 교통망과 영호남 교류 강화를 위한 전주-무주-대구간 고속도로가 추진 중에 있어 도시개발지구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게다가 미래 호재도 가득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대구와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대구 2호선 성주 연장을 추진 중에 있으며,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 역사 유치를 추진 중에 있다.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는 14,424,900㎡에 지하 1층 지상 29층 3개동 규모로 공급된다. 286세대 성주 최대 규모로, 각 세대에는 모두 명품 4Bay 신평면 설계로 지어진다.

전 세대가 채광과 통풍, 뛰어난 개방감을 누릴 수 있고, 각 세대에는 정리 정돈에 유리한 팬트리와 드레스룸이 적용됐다. 단지 내에는 각종 커뮤니티 등의 단지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에서는 성주군청, 법원, 우체국, 교육지원청 등, 주요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고, 인근 성주역사 테마공원과 이천, 성밖숲, 예산공원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성주군 성주읍은 중부내륙고속도로 성주IC 국도 이용 시 대구 등 인접지역 이동이 편리하고, 성주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이동도 편리해 지역 발전의 핵심동력인 지역인 만큼, 수요자들이 몰릴 전망이다.

특히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는 성주여중고, 성주고, 성주초 중교와 성주도서관, 학원가 등, 우수 학군으로 자녀 교육 환경이 우수하고, 상업지역 내 위치한 만큼 대형마트를 비롯한 각종 생활 편의 및 지원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덕분에 실거주와 임대수요까지 모두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 견본주택은 성주군 성주읍 백전리 인근에 위치하며 오는 9월 오픈 예정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