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받아쓰기, AI 필기인식 기술 활용한 스마트 학습으로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02.10 13:37
"아이가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하면 늘 틀리는 부분만 자주 틀려요. 받아쓰기 공부를 따로 시키고 있는데, 매번 엄마가 신경 써줄 수도 없고, 요즘 스마트학습으로도 이런 종류의 국어 공부가 가능한 것 같은데 효과가 있나요?"

한글을 깨우쳐 가는 단계의 미취학 및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흔한 고민이다. 받아쓰기는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학습 사항으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만큼 효과가 나타난다.

이에 초등학교 받아쓰기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상품이 학부모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수준별로 국영수 공부가 가능한 AI스마트러닝 상품이 있어 눈여겨 볼만 하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받아쓰기나 일기쓰기, 학교생활 등 예비 초등학생 및 초등 저학년들이 학교 생활에 적응을 돕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인공지능기술과 결합해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그 중 밀크T 초등의 국어 콘텐츠 '도전! AI 받아쓰기' 과정에는 국어의 기초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한글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흥미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바로 인공지능 AI필기인식 기술로 보다 스마트하게 초등국어과목 학습할 수 있다. 

천재교과서 밀크티 태블릿 속에 내장된 전용 펜을 이용한 '도전! AI 받아쓰기'는 보고 따라 쓰기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기에서 나오는 음성을 듣고 화면에 받아쓰기를 진행할 수 있다. 밀크티가 보유하고 있는 260만 건 이상의 필기체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해 AI가 필기인식을 하며, 90%의 정확도로 필기를 인식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받아쓰기 공부가 가능하다.

이처럼 AI 필기인식 기술이 반영되어 초등학교 받아쓰기 공부를 비롯한 국어 학습을 보다 스마트하게 할 수 있는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