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카, 제1기 SNS 크리에이터단 권역별 각 1명 선발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1.04.01 16:51
▲코카카 크리에이터단 모집./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는 국민참여형 SNS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제1기 코카카 크리에이터단’을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모집한다.

2021년 처음 선발하는 크리에이터단의 모집 인원은 8명. 서울·인천, 경기, 강원, 대전·충청·세종,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호남, 제주 총 8개 권역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지원은 만 19세 이상 기사 작성 및 영상 제작과 SNS 활용 능력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5월 중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단은 오는 12월까지 기관 행사, 사업 홍보 등을 주제로 다양한 기사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활동에 따라 소정의 제작료를 지급하며, 모든 활동 수료 시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크리에이터 시상 등을 진행한다.

지원신청서는 코카카 누리집(www.kocaca.or.kr)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kocaca@kocac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는 코로나 시대에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이 국민과 문화예술을 이어주는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홍보를 통해 관심도를 높여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