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투자유치 눈길!

투자유치시민참여단 21명 위촉 및 2개 기업 200억 규모 투자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5.28 16:42
9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수상한 충주시가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주시는 27일 투자유치에 관심이 있고, 인적 네트워크와 기업 및 관광 분야에 정보력이 우수한 지역 시민들로 이루어진 투자유치시민참여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투자유치 시민참여단은 총 21명으로, 앞으로 2년간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민참여를 통한 투자유치 공감대 형성과 투자유치 관련 분야에 대한 자문 및 투자 희망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충주시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는 조길형 시장, 천명숙 시의회의장, 위촉대상자들과 함께 충주에 투자를 결정한 건웅기계(주)와 이엔쎄라믹텍(주) 두 개 기업 대표가 함께 참석, 투자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건웅기계(주)(대표 유태형)는 현대엘리베이터 우수 협력사로 동충주산업단지 내 11,615㎡ 부지에 3,305㎡ 규모의 승강기 부품 생산공장을 신설, 5년간 150억 원을 투자해 6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엔쎄라믹텍(주)(대표 이해연)는 초기오수 필터 여과재를 개발・생산하는 유망 환경기업으로 동량면 대전리 일원 3,590㎡ 부지에, 1,050㎡ 규모의 공장을 신설, 3년간 50억 원을 투자해 30명의 근로자를 고용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위촉식은 지역발전을 위해 구성된 투자유치 시민참여단과 함께 충주로 투자를 결정한 두 기업의 협약식을 축하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충주시는 시민참여단의 지역에 대한 애정과 폭넓은 인적자산 등을 활용하여 우량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충주에 새 둥지를 틀 두 기업이 이른 시일 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