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1 청소년 SNU 온라인 공학캠프' 참여자 모집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재학생의 멘토링, 소그룹별 공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6.14 15:36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2021 청소년 SNU 온라인 공학캠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공학캠프는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공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캠프와 공학이 접목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미래 과학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조기 양성하고 대학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캠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전 일정을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캠프로 진행하며,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진 및 연구원이 참여하고, 재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전 일정을 함께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서울대 공과대학 재학생들이 소개하는 ‘학과소개’, 창의적이고 공학적인 마인드를 배우는 ‘공학교실’, 캠프 일정동안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공학 골든벨’, 재학생 멘토에게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묻고 들을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서울대 교수님이 들려주는 ‘특별강연’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참여 학생들이 관심학과 4개를 선택해 해당학과 재학생에게 멘토링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체험활동의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소그룹별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밀착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캠프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서울대 공과대학장 명의의 상이 수여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본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캠프 참가비는 3만 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은 참가비의 50%가 감면된다.

신청방법은 오는 7월 2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 또는 서울대 공과대학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에 기재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공학에 대한 관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40명을 선발, 최종 합격자는 7월 5일 오후 5시 서울대학교 공대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공학캠프로 우리 구 청소년들이 공학 분야의 다양한 체험 및 대학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과 전공 선택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내 청소년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