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에 필요한 사고력 키우는 와이즈캠프 '판다수학'

머니투데이 더리더 편승민 기자 입력 : 2021.06.24 11:16
요즘 초등수학 문제는 개념만 알아서는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많다. 수학적 사고력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형태로 변형된 문제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변형 문제를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에 배운 개념을 문제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도 함께 갖춰야한다.

이런 가운데 초등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이기도 한 비상교육의 프리미엄 스마트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체계적인 학습으로 수학 학습을 도와 눈길을 끌고 있다.

와이즈캠프의 체계적인 수학 학습 시스템은 사고력과 응용력을 키워줄 수 있고 초등연산 실력 향상을 돕는 프리미엄 수학학습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판다수학의 경우 초등 수학의 모든 과정들을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로 연산과 교과 개념, 문제유형, 문제풀이, 심화과정 학습을 통해서 수학 마스터가 가능하게 꾸려졌다.

/사진=와이즈캠프 제공

판다수학은 `연산`과 `기본`, `발전`, `심화` 등 네 가지 단계로 나누어 수준별 학습을 제공한다. 

먼저 첫 번째 단계인 `연산`은 사칙연산과 연산판다로 학습한다. 바르고, 빠르고, 정확한 연산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계산력은 물론 교과 개념까지 한 번에 잡는 연산학습이 가능한 단계다. 

두 번째 단계인 `기본`은 개념판다와 유형판다(진단평가)로 학습한다. 428개의 개념 강의와 더불어 교과 단원별 대표 유형 문제로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콘텐츠다. 1,100개의 대표 유형 문제풀이로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 전 진단평가를 통해 수학 실력 측정이 가능하다. 

세 번째 단계인 `발전`은 문장제판다와 실력평가로 이뤄져 있다. 지난 1월 초 새롭게 오픈 된 문장제판다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며 문제해결력 상승을 이끌어낼 수 있다. 또 복합 유형의 시험 대비 학습도 이뤄진다.

마지막 `심화` 단계는 사고력판다, 최상위판다로, 사고력 수학 쪽에서 최상위 교재로 잘 알려진 팩토수학 교재와 연계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최고난이도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 최상위권 도전을 위한 학습이 가능한 단계다. 문장제판다와 사고력판다를 통해 경시대회 준비까지 가능하다.

특히 발전 단계의 문장제판다와 실력평가, 그리고 심화 단계의 사고력판다는 수학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말뼈사전, 개뼈노트, 교과서 글뼈읽기 등의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콘텐츠로 학생들이 교과 단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주어서 이해가 쉽다.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 하여 기억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중요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AI몰리, 라이브화상수업, 1:1전화튜터링 등 선생님과 AI의 비주얼 코칭으로 체계적인 학습관리까지 가능하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지난달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해 7세의 한글, 국어, 수학, 영어 학습 등을 돕고, 7세를 위한 비주얼씽킹 학습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7세 대상으로 누리와캠 정회원 등록 시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와이즈캠프 무료 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문제집과 초등한자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
carriepyun@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