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그룹 라엘,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학생부 종합 전형 처방전’ 출간

머니투데이 더리더 편승민 기자 입력 : 2021.07.13 14:34
/이미지=라엘 제공

커뮤니케이션 그룹 라엘에서 대입 수험생을 위한 학생부 종합 전형 지침서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학생부 종합 전형 처방전’을 출간했다.

이 책은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중심으로 입시 전반에 대해 쉽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내용을 담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자는 입시 컨설턴트, 학원 원장, 대학교수로 지난 17년간 활발하게 활동해온 입시동행 라엘의 박정우 대표로, 입시 컨설팅, 전국 순회 강연 등 교육 현장에서 쌓아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의 대비 방안을 쉽고,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책에는 실제 지도한 학생들의 사례가 담겨 있어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 책은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 ‘입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격이 보인다’에서는 수시, 정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학생부 종합 전형 평가 요소 등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2장 ‘퍼스널 브랜드 구축으로 학종에 대비하라’에서는 자신만의 브랜드 구축 전략, 학생부 항목별 관리 전략을 통해 학생부 종합 전형을 대비하기 위한 학생부 관리의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개했다.

제3장 ‘학생부 관리의 결실’에서는 대입 수시의 최종 관문인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비 전략을 실제 합격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했다.

제4장 ‘학생부 종합 전형 이것이 궁금하다’에서는 Q&A 방식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저자인 입시동행 라엘 박정우 대표는 “이 책은 복잡한 대입 전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기 때문에 책 내용에 따라 직접 학생부를 관리하고,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며 "20년에 가까운 교육 현장 경험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해 수험생과 학부모님들께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우 대표의 ‘두려움을 설렘으로 바꾸는 학생부 종합 전형 처방전’은 교보 문고, 영풍문고 등 전국의 오프라인 서점과 예스24, 알라딘 등 모든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carriepyun@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