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이커머스 산업의 ‘최신 AI 기술 동향'을 다룬 IT/테크 리포트 3호 발행

향후 미래 소비 산업에 영향을 미칠 이커머스 산업 분야의 AI 기술 동향 상세히 다뤄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8.31 21:15
이커머스 산업 내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사례 및 미래 동향을 집중 조명하는 리포트가 신규 발행돼 주목받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31일 '이커머스 산업의 AI 기술 동향'이라는 주제의 'IT/테크 리포트 3호'를 발간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사업구조 개편과 함께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IT/테크 리포트 3호에서는 AI 기술을 적용한 최신 물류 시스템 및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출시 사례를 중심으로 이커머스 산업에서의 AI 기술 동향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단순히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AI를 언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 팬데믹 이후 미래 소비 산업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는 이커머스 산업 전반의 AI 기술 동향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는 점이다. 

새로운 AI 기술 테스트와 더불어 조직 운영을 디지털 방식으로 조정하면서 유통 채널 전반에 걸친 고객 경험을 차별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 이번 리포트가 강조하는 핵심 사항이다.

플래티어 마케팅실 유진희 실장은 "최근 이커머스 기업들이 AI 솔루션을 통해 한층 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곧 매출 성과로 나타내고 있다."며 "이번 리포트가 AI 활용을 통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매출 성과를 기대하는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플래티어는 앞서 설명한 ▲ 를 비롯해 ▲ 비즈니스 산업 동향을 알 수 있는 <트렌드 리포트>, ▲ 주제별 전문가의 심도 있는 논의를 엿볼 수 있는 <인사이트 리포트>, ▲ 마케팅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마케팅 리포트> 등 다양한 업계의 비즈니스 동향을 분석한 리포트 4종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한편,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데브옵스(DevOps) 영역에서 독보적인 플랫폼 기술력을 선보이며 성공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있다. 

플래티어는 스마트 이커머스 플랫폼의 설계·구축과 운영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애자일(Agile)/데브옵스 방법론 컨설팅 및 데브옵스/협업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최신 헤드리스 커머스를 구현한 D2C 플랫폼 솔루션 ‘엑스투비(X2BEE)’ 출시했으며, 향후 D2C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중·대형 기업 고객사를 유치해 매출 볼륨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플래티어의 ‘IT/테크 리포트 3호’ 전문은 플래티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