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차별화된 전문 비전 케어 솔루션 제공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분당아이원안경원’ 그랜드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10.26 23:30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분당 최대 규모의 분당아이원안경원에 검안, 누진렌즈 전문 센터인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세계 최초로 누진렌즈를 개발한 브랜드 (바리락스)를 보유하고 있는 에실로코리아는 전문적인 비전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갖추고 고객에게 특별한 프리미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오픈은 이러한 에실로의 비전에 따른 활동의 일환이다.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은 문진 상담부터 검안,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맞춤형 렌즈 처방, 조제 가공, 안경 렌즈 착용 후 관리까지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에실로 엑스퍼트(전문가)’가 차별화된 전문 비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경원을 일컫는다.

‘에실로 엑스퍼트’는 에실로에서 진행하는 검안, 누진렌즈 전문가 교육과정인 ‘에실로 엑스퍼트 교육 코스’를 이수한 안경사에게만 부여되는 고유 전문가 자격으로, 에실로에서 직접 교육하고 인증하는 검안, 누진렌즈 전문가이다. 

실례가 반영된 체계적이고 검증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비전케어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에실로 엑스퍼트(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준 의료기기에 속하는 안경렌즈는 전문 안경사로부터의 맞춤형 문진과 정확한 검안을 통한 처방이 건강한 시생활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에실로 엑스퍼트 1호 안경원’인 분당아이원안경원은 에실로에서 직접 교육하고 인증받은 전문가로만 구성이 되어 있으며 별도의 전문 검안 센터가 있어 원스톱 토탈 비전케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당 최대 규모의 검안 전문 센터인 이 공간에서의 모든 컨설팅 과정은 전문 안경사와의 1:1 맞춤형 문진을 통해 이루어지며, 최첨단 정밀 광학 기기를 통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 시습관, 자세, 안구 상태 등에 대한 데이터 값으로 체계적인 측정이 이루어진다. 

이후 전문 안경사의 종합적인 비전 케어 솔루션 컨설팅을 통해 개인 맞춤형 프리미엄 렌즈 안경렌즈를 처방받게 된다.

또한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분당아이원안경원에만 있는 최첨단 정밀 광학 측정 기기는 더욱 정밀한 측정값과 다양한 매개변수값을 반영하여 프리미엄 맞춤형 렌즈 설계 시 반영이 된다.

에실로의 독점 기술인 아이코드(EYECODETM)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초정밀 피팅 파라미터 측정 기기 비지오피스X(Visioffice X)로 안경렌즈와 프레임을 착용한 상태로 개인의 얼굴 형태, 거리 별 시습관 등을 3D 기술력으로 정밀하게 측정하여 개인 맞춤형 렌즈 처방 시 설계값에 반영이 된다. 

개인의 고유한 생리학적 피팅 파라미터까지 고려하여 설계되는 프리미엄 렌즈는 내년 출시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전자동 수차분석기 Visionix 110 을 통해 주/야간의 동공 크기 및 시력, 눈의 전반적인 고/저위 수차, 각막 수차 및 수정체의 투명도 등이 데이터 값으로 산출되어 안구상태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스마트 알고리즘 시스템이 내장되고, 세계 최초 0.01D 단위 검사가 가능한 초정밀 굴절력* 측정이 가능한 포롭터 Vision-R 800을 통해 더욱 정밀한 검사와 도수 처방도 가능해졌다.
(*굴절력: 눈의 초점을 정확히 맞추는데 필요한 안경렌즈 도수)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인 분당아이원안경원 하기철 대표는 “에실로에서 인증받은 체계적인 비전케어 솔루션 프로세스, 전문 안경사를 통해 최적의 맞춤형 프리미엄 안경렌즈를 고객에게 처방하고 컨설팅 해드리면서 기존 안경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토탈 비전케어 솔루션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는 검증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비전 케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 해드릴것이다. 또한 전문가와의 충분한 맞춤형 1:1 컨설팅, 처방을 통해 최적의 프리미엄 맞춤형 렌즈를 착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객들이 더 나은 시야, 더 나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에실로는 지속적으로 토탈 비전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선도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실로코리아에서는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오픈을 기념으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공식 에실로코리아 SNS 채널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에실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실로코리아는 세계 안경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누진렌즈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으며, 국내 안경업계에서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 점유율 25%를 차지하며 세계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기준으로 2,512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