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2.03.17 16:21
▲사진=좌측부터 아이보스 신용성 대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문승 본부장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에서 온라인 검색광고 및 SNS광고마케터 양성을 위해 ICT 자격검정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KAIT)와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이 협약은 디지털 정보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우수인력 발굴·양성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아이보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검색광고마케터, SNS광고마케터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1차적으로 실무능력이 검증된 △자격증 보유자에 대하여 신규채용 시 우대하기로 했다.

KAIT는 2012년부터 온라인 검색광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네이버, 카카오와 공동 개발한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을 운영해 왔다. 또 올해 4월 SNS광고마케터 자격을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시행한다.

KAIT ICT기반본부 한문승 본부장은 “두 기관 협력으로,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정보인재에 필요한 구체적인 역량을 제시하고ㆍ육성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yunis@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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