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경기도 중부권7개 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14차 정례회의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3.03.10 17:23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8일 경기도중부권7개시의회의장협의회(회장 안성환 광명시의회의장) 제114차 정례회의를 안양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정례회의는 협의회장인 광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7개 시의회 의장이 모두 참석했으며 최대호 안양시장도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의에서 제113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과 제115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의회별 활동사항 청취 및 현안사항 협의를 진행했다.

이어 향후에도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발전하는 지방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일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각 의회의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 교류는 물론 지역의 공동 관심사에 대한 공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현안사항을 함께 해결하고 힘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중부권의회의장협의회는 인근 7개 시(안양, 광명, 김포, 부천, 안산, 시흥, 군포)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의회 간 공동 현안을 협의하고 교류하면서 경기 중부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으며, 차기 115차 정례회의는 부천시의회에서 개최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