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누구도 배제되지 않는 교육도시’ 발돋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3.03.23 18:26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교육부가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개발 지원 및 지역 중심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31개 기초지자체가 선정됐으며, 2억원(국비1억원, 시비1억원) 규모의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확대, 대학 기반의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 장애인 평생교육 질 향상을 위한 유지 관리,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라는 목표로 27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장애인 고등교육 거점대학인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구, 한국복지대) 인프라를 활용한 발달장애인 가족 창업지원 ‘드론날다’ 사업 운영 등으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단위 창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사회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정장선 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선정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고, 모두가 함께 차별과 경계 없는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