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드비젼, 유럽 자동차 공급업체 협회 회원자격 획득

유럽 시장 꾸준한 성장과 기여 인정, 클레파(CLEPA) 신규 회원사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4.05 09:22
▲ 사진제공=스트라드비젼
AI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이 유럽 자동차 공급업체 협회(European Association of Automotive Supplier)인 클레파(CLEPA)의 멤버십 자격을 얻어 신규 회원사로 가입됐다.

클레파(CLEPA)에는 유럽지역을 기반으로 100여 개 이상의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과 시스템 및 모듈 공급 기업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20개 이상의 국가 무역협회 및 유럽 부문협회로 구성됐다.

스트라드비젼이 클레파(CLEPA) 회원사 자격을 얻게 된 것은 첨단 주행보조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및 자율주행 인식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유럽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사업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스트라드비젼 김준환 대표는 “스트라드비젼은 두 개의 독일 오피스를 필두로 자동차 산업의 핵심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 EU 자동차 공급업체 업계를 선도하고, 자동차 업계 전반의 혁신과 규제를 주도하는 클레파(CLEPA)의 회원사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자동차 산업의 안전과 혁신의 미래를 형성하는 주된 논의에 스트라드비젼이 더욱 활발하게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트라드비젼은 지난해까지 독일 뮌헨과 뒤셀도르프에 2개의 해외지사를 개설하는 등 유럽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에는 독일 자동차 산업협회(VDA, the Verband Der Automobilindustrie)에도 가입한 바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