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글로벌 행보 위한 해외 기관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24일~28일, 김인규 대표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홍콩서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4.23 19:58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NDR : Non-Deal Roadshow)를 개최한다.

코로나 이후 처음 개최하는 해외 IR(Investor Relations)로 김인규 대표가 직접 참석해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하이트진로에 관심이 높아 상대적으로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개최하게 됐다.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IR 활동을 강화하며 그동안 대응하기 어려웠던 외국인 투자자들과의 소통과 관심을 유도하고 기업가치 증대를 통해 투자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주와 맥주의 주력 제품인 참이슬과 테라의 국내 판매가 모두 역대 최대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소주 해외 수출도 역대 최대치를 달성하며 국·내외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또한, 최근 신제품 ‘라거의 반전-켈리’를 출시하며 테라와 투 트랙 전략을 통해 맥주 MS를 증대시키고자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해외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지금, 적극적인 국내외 IR 활동을 통해 시장과의 교류를 활성화하며 투자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