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원정대 갤럭시노트20 반값사전예약 및 아이폰SE2, 아이폰11 재고정리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08 09:00
삼성전자의 신제품 언팩행사가 성황리에 종료가 되었다. 온라인 단독으로 있게 되었던 삼성전자 2020 언팩 행사는 신제품이 출시되고 처음으로 인터넷상으로 진행했으며 오프라인에 행사시 보다 몇배나 더 많은 인원이 누적되어 참여 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었다.

이번 언팩행사에 시청자는 약 45만명으로 국내외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종료가 되었다.

이제는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Z플립, 갤럭시폴드2에 대한 행진만을 기다리고 있다. 갤럭시S20플러스 광고 모델인 BTS(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삼성전자 언팩행사를 축하하기도 했다. BTS(방탄소년단)는 이번 갤럭시S20플러스 스페셜 에디션 모델로 발탁되어 삼성전자의 제품들을 홍보하기도 했다.

한편 매번 같은 시기에 출시되었던 아이폰의 소식은 아직까지 무소식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아이폰12 시리즈도 함께 나왔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다. 아이폰12의 출시는 금년도 하반기 출시예정에 있으며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진내용은 없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아이폰12출시에 대한 소식이 늦춰지자, 기존 시리즈들의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인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원정대에서는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SE2 모두 0원에 판매하며, 아이폰을 추억하는 이들에게 과거 향수를 기억할 수 있는 모델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11은 20만원대, 아이폰11프로는 40만원대에 판매되며 아이폰12출시일까지의 아이폰 추가 판매량을 누적시키고 있다.

어떤 기종이든 신제품이 출시하게 되면 이전 제품은 구형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삼성과 애플사 모두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휴대폰 재고처리를 진행하고 있는 것, 삼성전자는 이번 출시된 프리미엄 단말기 3종을 두고 순차적으로 재고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전작 출시된 갤럭시노트10의 경우 1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Z플립의 경우 5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다음 프로모션의 단말기로는 갤럭시폴드폰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갤럭시폴드2의 사전예약기간인 8월13일전까지 기존 재고처리에 대한 명분으로 할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모션 및 단말기할인내용은 신도림테크노마트 핸드폰원정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