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 언택트 시대 작명∙개명 등 전화상담 서비스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9.14 17:30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언택트 생활이 필수가 된 요즘, 안양 소재의 대간작명철학연구원 이욱재 원장은 주로 대면으로 진행되는 상담을 비대면 전화상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담분야는 하나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작명∙개명∙궁합∙택일 등 폭넓게 진행하고 있다.

수원, 인천, 안산 등 작명소 및 철학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궁금한 점에 대해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비대면 전화상담은 관상과 음상, 눈치를 살피지 못하고 사주만으로 정체성을 파악해야 하는 고도의 상담기법이기 때문에 실력에 자신이 없는 곳이라면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전문적인 철학원이나 작명잘하는곳 및 개명잘하는곳으로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욱재 원장은 작명 및 개명 잘하는 곳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이욱재 원장은 작명 및 개명 외에도 결혼택일, 출산택일 등의 택일도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사주가 한 사람의 운명에 큰 영향을 준다고 믿어온 문화가 있어, 태어날 아이가 좋은 사주를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출산택일을 문의하는 이들 역시 많다.

이욱재 원장은 “개명뿐만 아니라 출산을 앞두고 태어나는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기 위해 한국 작명학의 최고 권위자를 찾아 작명을 의뢰하는 이들이 많다. 작명은 사주를 기본으로 음양조화, 음령오행의 상생, 시대 감각, 부르기 쉬운지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개인에게 맞는 이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정통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 이욱재 원장은 고객 혼자 하기에 복잡하고 어려운 허가 신청과 구비서류 준비, 개명 및 법무 대행까지 진행한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