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연 롱타임라이너아시아㈜ 대표,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20 13:10
김정연 롱타임라이너아시아㈜ 대표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대상'에서 ‘반영구화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대표는 마스크 전문기업 ㈜41포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뷰티의료용 마스크제품을 생산하여 독일 롱타임라이너 본사에 역수출을 진행하고, 국내 판매 등 사업다각화를 모색 중이며 반영구 시술 후 홈케어 서비스를 위한 반영구 리터치 디바이스 개발하고있다.

2017년 10월 의료기기관련세미나에서 롱타임라이너 반영구화장 장비를 접한 배정민 교수(가톨릭의과대학/피부과전문의)와 롱타임라이너아시아㈜ 김정연 대표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3월까지 수원빈센트병원에서 백반증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총 40여 건의 임상시험을 실시하였다.

백반증 환자 치료법 중에서도 ‘비수술적 치료가 우선으로 시행’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반영구화장과 같은 피부위장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확신 아래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모든 예에서 “좋음”, 17사례에서 “매우 좋음”의 색상일치를 보이는 결론을 얻었다. 

약 2년간의 연구로 2020년에 “말단백반증에 대한 미세색소주입술” 한글논문과 영문논문을 발표했다.

배정민 교수와 김정연 대표는 많은 백반증 환자들에게 의료혜택을 주기 위하여, 원주상지대와 수원힐하우스 피부과 내에 반영구화장 장비와 색소의 국산화를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였다. 

현재 반영구화장 디지털머신 전문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핵심장비의 국산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아시아인 피부색상에 어울리는 스킨색상 약 5~6종을 개발하였으며, 다양한 피부흉터&상처커버에 대한 다양한 임상실험을 하는 중으로 현재 약 60% 가량의 진전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김 대표는 보다 체계적인 의료기기제조업체의 위상을 다지기 위해 본사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재)원주의료기기메디컬센터로 이전하였고, 메디컬교육사업 진행을 위하여 서울청담점(주앤크리닉), 강서점(하바나의원), 수원점(힐하우스피부과), 용인점(힐링41)을 오픈하여 다양한 반영구화장 교육프로그램과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4곳의 메디컬교육센터는 오픈 중으로 내년 반영구화장 합법화에 대비한 반영구화장전문인(강사, 시술사, 코디네이터) 양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인천, 파주,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의 전국 약 20여 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태국 방콕, 베트남 호치민 직영점이 개설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아시아에서의 선두주자로 앞서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초부터는 임상실험을 통과한 국내산 장비와 색소 출시, 그리고 메디컬교육센터 프랜차이즈사업을 활성화하여, 보다 전문적인 실기·실습교육을 통한 소자본창업과 특성화학교 내 전문 교육시스템 연계로 “반영구화장전문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가성비 높은 디지털머신과 색소를 무기로 아시아 시장의 교육사업과 제품 수출에 앞장서나갈 계획이다.
▲김정연 대표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