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이엘 축사용, 돈사용 대형 일체형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출시 임박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03.24 15:00
▲사진제공=나무이엘


산업용 전자기기를 생산하는 나우이엘이 축사용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4월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02년 설립된 나우이엘은 산업용, 공업용 전자기기를 전국 소재의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산업용제습기를 비롯해 산업용 이동식에어컨과 전기온풍기, 원적외선튜브히터, 돈풍기 등 다양한 산업용 전자기기의 디자인 및 제품의 설계부터 생산, 판매까지 진행한다.  

이번 출시되는 대형 일체형에어컨과 공기청정기는 축사와 돈사 등의 환경을 고려해 제품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친환경 냉매를 사용했다. 고열작업장용 대형에어컨으로 하절기에 농축수산농가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우이엘 김경호 이사는 “설립 이후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해서 직접 개발한 산업용 공기청정기는 승인 대상 품목 모두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60평대, 80평대, 100평형대의 대규모 공간에 적합한 대형 공기청정기 모델도 21년 4월 출시를 위해 이미 사내 연구소 성능인증을 끝냈고, 안전인증 전자파 등의 인증도 통과된 상태이다. 최종 성능인증기관의 인증이 진행 중에 있어 곧 출시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나우이엘에서 생산하는 난방기는 천정형이나 물류창고용 등 다양한 공장용·업소용 제습기, 창문형에어컨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