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골프, 버추얼 골프대회 ‘R90 열정레이스’ 개최

한국인 발에 맞춘 골프화 ‘R90’ 신고 참가하는 열정레이스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3.25 16:28

퍼포먼스 골프 브랜드 데상트골프는 한국인 발을 연구해 만든 골프화인 ‘R90’을 신고 골프 열정을 인증하는 버추얼 골프대회 ‘R90 열정레이스’를 개최한다.

R90 열정레이스는 골프 열정을 막을 수 없는 골퍼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레이스로, 한국인의 핏에 최적화된 골프화 ‘R90’을 신고 자신의 SNS에 골프를 향한 노력과, 골프를 즐기는 열정을 인증함으로써 서로의 골프 열정을 겨루는 버추얼 골프 레이스다. R90 골프화를 신고 많이 연습하고, 골프 라운드를 즐기는 그 모습 자체만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 기존 허들이 높은 아마추어 골프 대회와는 다른 새로운 차원의 골프 대회다.

이번 레이스를 개최하는 데상트골프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골프를 즐기는 열정 골퍼들이 서로 만나 각자의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인증 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또 하나의 새로운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이번 ‘R90 열정레이스’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R90 열정 레이스는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총 2주간 데상트골프 온라인 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본 레이스는 4월 19일부터 5월 21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된다. 이미 21년 데상트골프 R90을 구매했다면 별도 신청없이 참가 가능하다. 개인 SNS를 통해 골프 열정을 인증할 수 있는 골퍼라면 필수 해시태그(#데상트골프R90열정레이스 #R90)를 기재하고 R90을 신고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면 된다.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2주간 데상트골프 온라인 스토어에서 R90 구매하고 열정레이스를 신청하는 총 90인의 골퍼에게는 특별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R90 골프화뿐 아니라 데상트골프 모자, 골프공 3구 세트, R90 모양의 볼마커 및 참가자 개별 이름을 마킹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네임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R90 열정레이스에는 참가자들이 좀 더 재미있게 열정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상과 리워드도 마련돼 있다. 라운드 팀 전원이 R90을 신고 필드 인증을 한 팀, 그리고 R90을 신고 최고의 퍼포먼스 샷을 인증한 참가자 등을 선별하여 각각 데상트골프 온라인 스토어 1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주차 별로 가장 많은 인증을 한 참가자와 리뷰왕 등 다양한 위클리 시상도 준비해 열정 골퍼들에게 대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편 R90은 아시아 최대의 신발 전문 R&D 센터인 데상트 DISC(Descente Innovation Studio Complex) 부산에서 개발된 골프화로, 한국인의 발 모양과 굴곡이 심한 한국 골프장의 지형에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데상트의 기술력을 집약시킨 골프화다. 한국인의 발에 맞는 핏과 한국의 지형을 접목한 아웃솔을 적용하여 접지력과 착화감을 둘 다 갖췄다는 평을 들으며 판매 흥행이 이어가고 있다.

R90 열정레이스는 오는 29일부터 데상트골프 온라인 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