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NFT 오픈마켓 NFT하다 ! 엔에프팅(NFTing )베타런칭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04.28 10:30
▲사진제공: 엔에프팅(NFTing)
2021년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단연 디지털 자산으로 인정 받고 있는'NFT'이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개인과 기업들이 발빠르게 NFT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계획, 출시하고 있다.

그 중 엔에프팅(NFTing)이 한국에서 최초로 NFT오픈마켓 플레이스를 4월 28일 오후 12시에 베타런칭한다.

엔에프팅은 NFT에 ing를 붙여 '엔에프티 하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나의 모든 것이 아트in 세계”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전문가들뿐 아니라 많은 재능과 끼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수 있다.

엔에프팅(NFTing)에 올릴 수 있는 콘텐츠 분야는 예술뿐만이 아니다. 영상, 아이디어, 웹툰, 보이스콘, 게임아이템, 음원 등 다양하다. NFT오픈마켓이 한국에 런칭 되면서 향후 큰 NFT 열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NFT은 해외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디지털 작가 비플, 일론머스크 여자친구 그라임스까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엔에프팅(NFTing)이 베타오픈을 하면서 NFT의 열풍이 한국에서까지 이어질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엔에프팅 관계자는 "오픈과 동시에 참여형 이벤트, 오픈시와 협약 등을 다양하게 준비중이다. 사용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오픈 마켓 놀이터'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