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부천지역 예술활동 심층조사 전문예술인 23일까지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1.05.17 20:47
▲부천문화재단 ‘부천지역 예술활동 심층조사’ 참여 예술인 모집 홍보물./사진=부천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은 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예술지원 정책에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낼' 심층조사 참여 전문예술인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하는 가운데, 모집 마감 7일간을 남겨두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 ‘부천 예술인 실태 조사’에 이어 2021년 ‘부천지역 예술활동 심층조사’를 추진한다. 실태 조사는 경력 형성 단계에 따른 영향 요인과 필요 지원 등을 연구해 중장기 예술지원 정책 방향성 수립과 지원 사업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공연예술, 시각예술, 문학, 융복합 등 4개이며, 신청자격은 20세 이상 전문예술인 중 최근 3년간 활동 실적이 있는 부천 거주 또는 활동 예술인.

선정 시 개인별 예술활동 경험에 대한 경력 지도 작성과 활동 변곡점별 긍정/부정 영향 요인, 필요 지원 등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공지사항 글을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문화진흥부(032-320-6361)로 할 수 있다.

한편, 재단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예술현장의 어려움과 지역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해 부천 예술인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는 재단 홈페이지 정책연구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