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온라인 무료 특강 <2021 독서 아카데미> 실시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 가능 (3부 각 100명씩 선착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6.01 14:50

KT&G 상상마당은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2021 독서 아카데미>를 6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개최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연 방식으로 진행하며,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의 책을 기반으로 한 독서 프로그램으로서 KT&G 상상마당이 지난 4월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2021 독서 아카데미>는 ‘태도가 삶이 될 때’라는 주제 아래 ‘환경보호’, ‘반려동물’, ‘인간관계’ 총 3부로 구성된다.

먼저, 1부 ‘지구인을 위한 환경 공부’가 6월 19일부터 매주(토) 4주간 진행된다. 『제로웨이스트는 처음인데요』의 저자 소일과 함께 기후 변화 등 여러 환경 문제들을 살펴보고, 환경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을 배워본다.

다음, 2부 ‘동물 복지를 위한 생명 공부’는 7월 17일부터 매주(토) 6주간 진행된다. 반려견 문화센터 ‘와사비네집’ 대표이자 반려견 행동 교정사로 활동하는 정경아와 함께 반려 관계에 이르기까지의 동물과 인간의 역사를 살펴보고, 동물 학대 및 유기에 대한 실태를 마주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3부 ‘어른을 위한 심리 공부’는 8월 28일부터 추석 연휴 주간을 제외한 매주(토) 5주간 진행된다.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는 수업』의 저자 신고은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인간 관계를 살펴보며 자아를 지키는 방법을 배워보고, 『연애하지 않을 자유』의 저자 이진송과 함께 사랑의 역사를 살펴보며 주체적인 삶과 연애를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2021 독서 아카데미>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ZOOM’을 통하여 각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씩 진행되며, 3부 각 100명의 수강생을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학, 미술, 영상, 음악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입문 과정부터 전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심화 과정 ‘인재육성 프로젝트’까지 단계별 강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