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 SK플래닛과 국내 타게팅 광고 최적화 위한 MOU 체결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데이터 통해 사용자 타게팅 강화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06.09 15:09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는 국내 데이터&테크 기업 SK플래닛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타불라는 SK플래닛으로부터 자사의 서비스 ‘데이터 마켓플레이스(Data Marketplace)’의 기반이 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 받는다.

타불라의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는 타겟 도달의 성과가 뛰어난 서드 파티 세그먼트를 물색하여, 광고주가 직접 캠페인의 KPI(주요 성과 지표)에 따라 최적의 타겟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는 타게팅 광고 솔루션이다.

광고주는 성과가 높은 데이터의 세그먼트와 출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량이 아닌 퍼포먼스의 결과를 기준으로 과금이 이루어져 예산 내에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 중인 CRM(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에서 쿠키 목록 형태로 자사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타불라가 보유한 쿠키와 매칭할 수도 있다.

타불라는 그간 Oracle Data Cloud, Neustar, Acxiom과 Bombora 등 세계적인 데이터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별, 소비자별 인사이트를 확보해왔다. 이에 SK플래닛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정상급 데이터 제공 업체의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타불라 관계자는 “SK플래닛이 제공하는 유의미한 국내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밀한 사용자 타게팅을 구현하겠다”며 “타불라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는 브랜딩은 물론 보다 구체적인 광고주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는 미국 뉴욕의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8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ION Acquisition Corp. 1 Ltd. (NYSE: IACA)’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을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타불라의 글로벌 웹사이트 및 트위터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