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우, 해외 유명 미술관 · 명소 찾아 떠나는 ‘도슨트 랜선 투어’ 진행

영국 내셔널 갤러리,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 피카소 미술관 등 다양한 해외 명소 소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6.16 08:51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대표 이혜영)이 여름 방학 및 휴가 시즌을 맞아 세계 각국의 유명 미술관, 명소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교양 강좌 ‘도슨트 랜선 투어’를 진행한다.

‘트래블 버블’ 등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곧 다가올 여행 본격화 시기 전에 전 세계 명소와 미술관 등을 미리 공부해보자는 의미로 마련했다. 

여행 기획사 ‘가이드 라이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영국 내셔널 갤러리,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 피카소 미술관 등 세계적 명소와 미술관을 집에서 편안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해외와 한국의 유명 뮤지엄에서 실력과 인기를 입증한 전문 가이드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뮤지엄과 작품에 얽힌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이번 랜선 투어는 풍성한 스토리텔링과 다채로운 영상, 음악, 사진 자료로 클래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기환 가이드가 진행하는 '유물 끝판 왕 영국박물관', '영국 런던 국립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와 이진희 가이드의 '스페인 최고의 보물창고 프라도 미술관'이 준비돼 있다. 

김성모 가이드가 소개하는 '바르셀로나 피카소 미술관'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 정보경 셰프의 ‘나폴리 미식 여행’ 랜선 다이닝 클래스도 준비돼 있다.

유명 해외 명소도 소개한다. '스페인 남부의 소도시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클래스에서는 궁전 뷰 포인트부터 곳곳에 얽힌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종교, 역사, 문화를 넘나들며 바티칸 여행의 깊이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바티칸 투어’도 진행된다. '뮤지엄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뮤지엄과 디자인, 건축, 콘텐츠 기획에 관심이 높은 이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제시한다.

라이브 강연 일정은 각 클래스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그로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들은 그로우 공식 홈페이지나 안드로이드, 애플 그로우앱에서 로그인 한 후 해당 강연을 클릭해 구매하면 된다. 

라이브 특강은 강연 종료 후 1시간 뒤 VOD로 자동 업로드 되며 언제든지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그로우 이혜영 대표는 "정부가 추진하는 ‘트래블 버블’ 등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 곧 다가올 여행에 대비해 해외 명소와 미술관 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라이브 강좌를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지적 콘텐츠까지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로우코퍼레이션]

grow(그로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로우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 라이브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회사로, 배움이 필요한 모두에게 최적의 교육 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함께 제안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입시교육부터 직장인 자기개발, 평생학습까지 생애주기에 맞춘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라이브를 기반으로 실시간 피드백, 성적관리 등 쌍방향 소통형 교육을 제공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