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 강원 작가 7명 경매 전 프리뷰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1.07.12 10:44
▲강원문화재단×옥션 제로베이스./사진=강원문화재단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

(재)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강원국제예술제운영실은 서울옥션과 함께 ‘제로베이스×강원트리엔날레’프리뷰 전시를 강원도 홍천과 서울에서 오는23일, 14일 각각 개막한다.

강원문화재단에 운영실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공모를 통해 지원한 강원 연고 작가 가운데, 서울옥션 전문가분들의 엄중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7명의 작가 작품을 오는 28일(수) 옥션 온라인 경매에 앞서 미리 감상하고, 경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강다솜, 권승연, 김태규, 문정애, 이향미, 이구하, 홍귀희 등 7명 작가들의 출품작./
참여 작가는 강다솜, 권승연, 김태규, 문정애, 이향미, 이구하, 홍귀희 7명. 작가들의 출품작 전시는 강원과 서울에서 선보인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홍천미술관 전시 이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2차 전시회와 함께 온라인 경매를 진행하며, 오는28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한다.

이번 경매는 ‘제로베이스’라는 명칭에 맞게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을 벗어나 작품의 경매가는 0원부터 시작하며, 서울옥션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경매 응찰 가능하다.

신지희 강원국제예술제 운영실장은 “제로베이스 in 강원은 강원도 출신 신진작가 발굴과 함께 작가분들께 미술시장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하였다”며,“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경매인 만큼 미술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