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시선] 라이카 코리아 특별전… 글로벌 캠페인 수상 기념 스토어 청담에서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1.07.21 15:58
▲Eolo_Perfido./사진=라이카 제공

라이카카메라가 라이카 ‘THE WORLD DESERVES WITNESSES: 세상은 목격자가 필요합니다’ 글로벌 캠페인이 수상을 기념한 특별전을 마련했다.

이번 수상 부분은 글로벌 캠페인이 D & AD (Global Advertising, Design & Digital Award) 어워드에서 은상 (Graphite Pencil상, 다큐멘터리 사진 부문)과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동상 (브론즈 라이온, 인쇄 및 출판 부문)이다.

지난 1 월 공개된 캠페인은 수상 과정에서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으며 ‘매니페스토(Manifesto)’ 클립 조회수 2,000만 회 이상, 캠페인 별 다양한 콘텐츠는 5 억 회 이상 노출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라이카와 TBWA 파리(TBWA\Paris)는 기존에 촬영된 사진만을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제작했으며, 사진의 수정이나 변형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컨셉에 맞게 사진을 재촬영하거나 인위적으로 만들지 않고, 사진 작가의 시선이 담긴 본연의 메시지를 담았다.

라이카는 전 세계 30명이 넘는 다양한 분야의 사진가가 참여한 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이야기로 라이카를 사용하는 모든 이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특히 사진을 촬영하는 이들의 감성과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을 통해 역사적인 순간이나 인간의 다양한 모습을 포착하는 목격자들을 주목하고 강조했다.

▲Lynn_Johnson./사진=라이카 카메라

1월에 이어 6월에 새롭게 공개된 2차 캠페인에는 6 개의 새로운 비주얼이 포함되었으며 1차 때의 미국의 사진 작가 조엘 메이어로위츠(Joel Meyerowitz)에 이어, 세계적인 사진 작가 스티브 맥커리(Steve McCurry)가 함께한다.

스티브 맥커리는 각계 각층에서 온 5 명의 새로운 사진 작가: 린 존슨(Lynn Johnson), 크리스 스틸 퍼킨스(Christopher Steele-Perkins), 시릴 야즈벡(Ciril Jazbec), 도탄 사기(Dotan Saguy), 에올로 퍼피도(Eolo Perfido) 와 동행하며, 이들은 “시선이 우리의 세계와 함께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6개의 비주얼에는 라이카를 상징하는 M 카메라 (M10 모노크롬 및 M10-R)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명성을 유지하는 라이카 Q, 라이카 SL 및 라이카 S 시스템이 함께 사용됐다.

전세계에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라이카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www.leica-camera.com)를 통해 브랜드 비전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라이카 스토어 청담에서 지난 7월19일부터 전시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관계자는 “10년에 한 번 선보이는 라이카의 새로운 캠페인을 한국에서 전시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라이카 카메라가 항상 생각하는 사진적, 예술적, 인본주의적 접근 방식을 미학적으로 반영한 이번 캠페인을 라이카 청담 스토어에서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전했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