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남기지마챌린지' 공모전 개최

알뜰하게 모두 사용한 일상용품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 사례를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 응모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7.28 16:37

KT&G 상상마당은 친환경의 중요성과 제로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하여 일러스트 작가 ‘최고심’과 함께하는 <#남기지마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심화된 지구 온난화와 환경 파괴에 따른 자연 재해 속에 전 세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T&G 상상마당은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하여 문화예술을 접목한 친환경 캠페인 ‘2021 밈 챌린지’를 올해 하반기에 걸쳐 진행한다.

‘2021 밈 챌린지’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남기지마챌린지>는 제로웨이스트 실천 사례 공모전으로서 온라인을 통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음식물을 남김 없이 섭취한 식기류, 알뜰하게 모두 사용한 일상용품 등을 인증한 사진을 ‘#남기지마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여 손쉽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7월 28일(수)부터 8월 26일(목)까지 이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휴대폰 배경화면을, 300명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10명에게는 본인 응모작을 소재로 한 프로필 이미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모든 선물은 캐릭터 ‘고심이’로 유명한 인기 일러스트 작가 ‘최고심’이 작업한 아트워크로 구성되어, 그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더불어, <#남기지마챌린지> 응모자 100명 달성 시에는 ‘최고심’과 함께하는 오리지널 기념 굿즈 출시 및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의 팝업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추가로 진행한다. 팝업 전시에서는 여러 사회적 기업 및 스타트업이 출시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는 동시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남기지마챌린지>를 비롯한 ‘2021 밈 챌린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개관 14주년을 맞은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신진 디자이너의 참신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디자인스퀘어’를 통하여 다양한 친환경 업사이클 제품 전시를 선보이며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파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