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2021 문화예술 크라우드펀딩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21.08.02 16:12
▲소소한 기부 포스터./사진-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누구나 예술 프로젝트의 후원자가 될 수 있는 <소소한 기부>의 모금을 2일(월)부터 오는 20일(금)까지 진행한다.

8회째를 맞는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와 단체들이 온라인 기부 플랫폼을 통해 예술 프로젝트 운영에 필요한 금액을 설정하면 시민들이 소액 후원을 통해, 목표 금액이 달성되면 서울문화재단이 추가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크라우드 펀딩 형식이다.

시민들은 기부 플랫폼인 ‘아트서울! 기부투게더’(www.givetogether.or.kr)를 통해 3,000원부터 150만 원까지 카드결제,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등의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다. 기부 참여자는 예술단체들이 준비한 소소하지만 마음이 담긴 후원자 표기 등 감사 표시부터 프로젝트 관련 예술상품까지 다양한 리워드를 받는다.  또, 연말정산 시 후원 금액에 대한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소소한 기부>는 연극, 미술, 음악, 영화, 출판, 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8건의 예술 프로젝트들이 선정됐다. 2020년부터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문화예술계가 여전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작은 기부가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재단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웰니스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me)도 <2021 소소한 기부> 사업 후원에 나선다.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한 SNS 시민 참여 이벤트 ‘마음 GIVE 캠페인’을 통해 누적된 기부금 500만 원을 프로젝트 지원금에 추가 활용할 예정이다.

<2021 소소한 기부>와 참여 프로젝트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누리집(http://givetogether.sfa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hoi09@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