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2024 봄학기 수강생 모집

비전공자 가능 미술 전공 신설, 이화여대 문화예술교육원 연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4.02.15 22:38
▲사진제공=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영어도슨트-국제전문도슨트1·2급-회복탄력성전문가 2급 자격과정 신설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원장 김유리)이 2024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1984년 대학 최초의 평생교육기관으로 설립된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은 ‘미래를 바꾸는 혁신교육으로 신뢰받는 평생교육파트너’라는 미션으로 현재 최고지도자과정을 포함, 교육부 명의 학사학위과정 및 다양한 자격증과정, 전문교육과정, 교양교육과정 등을 개설하고 있다.

최고위 과정인 ‘시니어모델 최고위과정’은 주윤 (사)아시아시니어모델협회장(주임교수)이 진행하는 1:1 맞춤식 워킹, 바디디자인을 포함해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인 이청청 총괄 디렉터로부터 런웨이 패션트랜드를 접하고, 패션스타일링, 포토포즈 촬영 분야의 현장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습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K-뷰티 프로페셔널과정’은 현역 대한민국 미용 기능장과 대한미용사회 기술강사 등을 초빙해, 비달사순과 토니앤가이의 최신 크리에이티브 커트, OMC(Organisation Mondiale Coiffure, 세계이미용협회) 헤어월드대회 작품 분석, 퍼스널컬러링 테크닉, 뉴트렌드 메이크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전문 심화 교육을 제공한다.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으로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미술 전공이 운영되며, 학위취득은 물론, 사회복지사2급, 문화예술교육사2급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국가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미술 전공은 이화여자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과 연계, 비전공자들에게 문화예술교육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확대했다.

이화여자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본교 학부 및 대학원의 우수한 교수진들이 참여해 수준 높고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영어해설 가능한 국제전문도슨트 전문가 양성 ‘영어도슨트-국제전문도슨트1, 2급’ 과정과 현대사회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회복탄력성전문가 2급’ 자격과정들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웰리스와 헬스를 통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성인발레클래스’, ‘자세교정댄스’ 등도 알차게 구성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