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역량강화와 열정 응원한다!

‘2024 광주북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워크숍’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4.04.15 22:45
▲사진제공=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길 관장)은 광주광역시 북구가 주최하는『2024 광주북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워크숍』을 4월 13일(토) 10시에 북구청소년수련관 상상마루에서 개최했다.

올해광주북구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 공모 결과 24여개 동아리팀이 접수되어 동아리구성, 사업의 적정성, 예산 사용 등에 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북구 관내 초․중․고․대학 동아리 18개팀 276명(문화예술, 사회참여, 미디어, 취미, 수리과학 등)에 10,400 천원을 지원했다.

선정된 18개의 동아리팀은 역량 강화교육, 지역사회 참여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다양한 끼와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쌓아 지역사회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사진제공=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11시부터는 선정된 동아리팀 대표로 동아리연합회가 구성되었으며, 연합회는 동아리 팀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우리 지역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 양성을 위한 출발점으로 북구청소년동아리연합회로서의 긍지와 소속감을 심어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동아리연합회 회장에는 한나림(광주숭일고2) 학생이 선출되었으며,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분기별 1회 이상 정기회의 및 수시 회의를 운영하여 상시 모니터링 및 피드백으로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하고 연말에 동아리팀 전체 회원이 참석하여 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개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