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 다비치안경 체인에 맞춤형 임대형 교육 서비스 제공, 만족도 높아

임대형 이러닝 교육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비즈니스 및 법정 교육 가능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8.12.06 11:59
많은 사람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찾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우수한 서비스를 동등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에 본사에서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수 매장의 직원 교육을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러닝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각 기업의 업종이나 구조를 반영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의 임대형 이러닝 운영관리 플랫폼 ‘훌라’가 프랜차이즈 기업의 특성에 맞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닝 솔루션 전문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가 선보이는 훌라는 지난 11년간 300여 개 고객사와 함께한 이러닝 솔루션 브랜드 '에듀트랙(Edutrack)'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별도로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디자인을 할 필요가 없는 반응형 웹 기반의 솔루션이다. 교육 관리부터 매출 관리, 통계 관리, 디자인 관리 기능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버와 네트워크, 기술 지원 등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소셜 로그인 기능과 학습 이력 제공, 구글맵 연동을 통한 오프라인 강의 제공, SNS 공유 기능 등으로 폭넓은 학습을 지원하며, 사내 시스템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또 직무나 직급 별로 그룹을 설정해 교육을 진행하거나 계열사 및 협력사, 지점에 따라 사이트를 생성/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강력한 보안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CDN 서비스를 통해 이러닝에 제약이 없으며, △모바일 학습 제공 △동영상, HTML, 플래시 등 다양한 웹 콘텐츠 활용 가능 △자동 학습 독려 기능 △학습 이력 측정 및 평가 △통계 및 분석 툴 제공 등의 사용자 및 관리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덕분에 200개 이상의 기업에서 훌라를 활용하고 있으며, 누적 학습자가 230만 명을 돌파했다. 전국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다비치 안경체인 역시 훌라로 비즈니스 및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다비치 안경체인 관계자는 “오프라인 교육원이 있기는 하지만 전국 모든 매장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이러닝 솔루션이 필요했다”라며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훌라가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라는 판단에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훌라를 통해 전략 정책과 고객 혜택, 신제품 정보, 고객 응대 매뉴얼, 성희롱 예방 교육, 신규 입사자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전국 매장에서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동시에 많은 인원이 접속해도 문제가 없어 편리하다”라고 덧붙였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