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소리, 송파구청에 맞춤형 B2B 오디오북 서비스 ‘SORI BOOK’ 오픈

머니투데이 더리더 편승민 기자 입력 : 2021.04.07 10:27

/사진=오디언소리 제공
오디오 전문 제작·유통사 ㈜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가 맞춤형 오디오북 서비스 ‘SORI BOOK’을 송파구청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픈했다. 

오디언소리의 ‘SORI BOOK’은 오디오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로 기업 및 기관 이용자를 위해 제작됐다.

SORI BOOK은 B2B 방식으로 기업에 이용권을 제공하며 오디언소리가 기존에 제공하던 약 1만여 종의 오디오북 작품을 빠짐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인 자기계발 진척 그래프를 이용자에게 제공해 총 작품 감상 시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이미 들은 작품 역시 청취 내역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최신 업데이트 작품은 물론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베스트셀러 목록을 제공한다. 소설이나 시·에세이, 인문·사회·역사 등 장르별 카테고리 분류도 되어 있다. 즐겨찾기, 반복 듣기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오디언소리는 원스톱 오디오북 제작 및 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약 500여 개의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해 매월 100종에 달하는 신작을 제작, 유통하고 있다. 공공 도서관을 포함해 대학교, 기업, 정부기관, 특수기관 등 총 600곳의 기업 및 단체에 공급하며, 누적 회원은 약 86만 명에 달한다.

오디언소리는 지난 1월 오디오콘텐츠 제작 플랫폼 ‘보이스캐스팅(Voice Casting)’을 출시해, 약 600명에 달하는 성우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오디오 낭독을 위한 캐스팅 정보도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carriepyun@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