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우, 부동산 강의 수요 급증…전문 강의 잇따라 개설하고 할인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 강의 시장도 부동산 열풍? ’부린이’들 몰린다”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9.14 23:08
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대표 이혜영)에서 진행하는 부동산 강의가 수강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로우는 수강생들의 니즈에 맞춰 부동산 전문 강의를 잇따라 개설하고, 강의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실제로 그로우에서 선보이는 전체 강의 프로그램 중 1위, 3위가 부동산 카테고리다. 

수강생들의 수강 신청 건수로 봐도 부수입, 주식, 자산관리 등 재테크 카테고리 내 부동산 강의관련 비중이 절반가량(46%)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아파트값 고공행진이 수년째 이어지면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대면으로 전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줄다 보니 관련 투자 정보와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로우는 최신 트렌드와 수강생들의 관심을 반영해 주택, 토지, 상가 등 다양한 부동산 강의를 오픈하고, 강의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망하는 입지 VS 성공하는 입지’, ‘무조건 돈 되는 똘똘한 아파트 투자 전략’, ‘안전하고 높은 수익률, 부동산 사이클의 법칙’, ‘집 고민 타파 특강’ 등 강의를 최대 50% 할인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대표적인 인기 강의로 ‘옥탑방보보스’ 김종율이 진행하는 ‘옥탑방 보보스의 토지 투자 강의’는 실전 투자를 중심으로 투지가치 향상 패턴, 매매 타이밍 등 토지 투자 노하우를 전수하며 수강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부동산 칼럼리스트’ 아기곰의 ‘부동산 고수 만들기 기본과정’도 인기 강의로 급부상하고 있다. 

부동산 시세 원리, 임대 사업 투자 요령, 내집 마련 비법, 시장 현황 및 전망, 투자 심리학 등 핵심적인 기초지식을 소개한다. 

강의 오픈과 동시에 수강생들의 문의가 빗발치며, 부동산에 처음 도전하는 ‘부린이’들의 필수 코스 강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동산 마스터’ 골목대장의 ‘서울 25개구 지역분석’ 강의와 ‘경기권&5대 광역시 지역분석’ 강의도 인기를 끈다. 

서울, 수도권 지역 및 5대 광역시의 신축, 재개발, 재건축 정보부터 구축 아파트의 가치 등급까지 경쟁력 있는 알짜배기 내용을 다룬다. 

그로우는 향후 차별화된 전문 강의를 개설하며 수강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다.

그로우 이혜영 대표는 “최근 부동산 관련 투자 정보와 트렌드, 투자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전문 강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실제로 그로우에서도 전체 강의 중 1, 3위가 관련 프로그램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한 이른바 ‘부린이’부터 전문 지식을 얻고 싶은 사람까지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몰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로우코퍼레이션]

grow(그로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로우코퍼레이션은 국내 최초 라이브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회사로, 배움이 필요한 모두에게 최적의 교육 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함께 제안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입시교육부터 직장인 자기개발, 평생학습까지 생애주기에 맞춘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라이브를 기반으로 실시간 피드백, 학습관리 등 쌍방향 소통형 교육을 제공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