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민중심 소통 활성화 ‘우리 함께 캠페인’, 시니어들을 위한 맞춤 정보 제공

시니어들을 위한 ‘경력 설계 안내서’부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까지…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23 18:47
고령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의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직업 군과 일자리 및 생활정보를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우행잡–우리들의 행복한 JOB)이 5060 신중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시니어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이번 우행잡의 시니어쇼 TMI 컨텐츠에서는 5060 신중년을 위한 경력 설계 안내서를 소개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7월 첫 발간한 신중년(5060)경력 설계 안내서를 통해 50-60대 신중년을 위한 5가지 준비사항을 소개했다. 

은퇴 후 인생 설계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 신중년이 자신의 경력 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담은 안내서를 통하여 은퇴 후의 생활을 고민하시는 많은 시니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는 후문이다.

또한, 2020년판 체험 삶의 현장 컨텐츠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신신애 씨의 ‘한번 해보잡 3화’에서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 무료 창업 교육과 오프라인 점포 경영 체험을 진행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소상공인의 창업 성공을 돕는 사관학교다.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유망 아이템 등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발되면 창업교육 1개월, 점포 경영 체험 4개월, 사업화 자금 2000만 원 이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신애 씨는 이번 영상에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에 직접 참가하며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함께 ‘온라인 창업의 장점’과 ‘오프라인 창업의 장점’등의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창업 정보 팁과 재미를 주었다는 후문이다.

향후 유낙낙 유튜브 채널에서는 신신애가 직접 체험해보는 BMW 택배 서비스, 비대면 면접의 이력서 작성 팁과 면접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비대면 면접 서비스, 시니어 세차 서비스 등의 다양한 직업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리 함께] 시즌 1,2,3 캠페인을 기획한 위드컬처의 이경선 대표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언택트 및 온택트 서비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시니어들도 온택트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했다." 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우행잡 컨텐츠의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유낙낙’ 에서 확인할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